제목 | 박○휘님의 취업스토리 | 작성일 | 2024. 08. 24 |
● 과 정 명 : 데이터처리 기반 자바 풀스택 개발자 과정
[월~금/오전9시30분~오후6시20분/6개월/오프라인교육]
질문1. 간단히 자기소해주세요 ?
대학 졸업후 제빵사로 4년3개월 일했습니다.
업장에서 엑셀 등 문서작성 경험 있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, 레시피 정리나, 발주 관리 등을 문서화하다가 프로그래밍을 접하게 되었고,
업무 자동화와 관련하여 알아보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.
질문2. 취업하신 기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?
회사의 주 사업은 인증 보안 프로그램과 저장된 파일의 보안 관련된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것입니다.
현재 다양한 영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.
올해 ITU-T 라는 국제 기구에서 두 개의 제품을 공인 인증서와 동등한 수준의 제품으로 인정해 주어 회사의 성장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질문3. 현재 어떤일을 주로 하고 있나요?
현재 개발팀에 속해 있고, 팀장님 밑에서 자바 기반의 웹 프로그래밍 부분을 맡고 있고,
이후 여러가지 개발 업무를 담당하게 될 예정에 있습니다. 외국 기업과 협업할 일이 생길 것을 대비하여 이와 관련한 준비도 하고 있습니다.
질문4. 지금 회사와 인연이 된 계기와 합격의 비결을 알려주세요?
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학원에서 연결 회사여서 추천으로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. 대표님과 전화면접, 팀장님과 대면 면접 후 합격하게 되었습니다.
팀장님과 면접에서 생각하는 바를 솔직하게 말씀 드린 부분들을 좋게 봐 주셔서 합격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.
질문5. 회사에서는 신입들사원들의 지도와 교육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나요?
저희 회사는 신규 입사 인원에게 회사 제품 전체와 기본 회사 적응 교육을 위한 시간을 가집니다.
이후 각 팀에서 직무 교육을 수행하는데 저희 팀에서는 샘플 제시 후 소스코드 수정, 문서 작성 등에 대해 능력을 확인하였습니다. 이
후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회를 가지면서 능력을 개발합니다.
질문6. 현재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교육원에서 배운것들을 사용 및 활용 하고 있나요?
자바 기반의 웹 개발을 하고 있고, 이후 리액트나 노드 서버 등에 대해 경험할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.
스프링, 리눅스는 기본적으로 익숙하게 할 수 있어야 하고, 추가적으로 리액트 등의 역량이 있으면 기회를 더 가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수료 후 다시 연습하고 있습니다.
질문7. 교육원에서 공부하면서 좋았점은 어떤것들이 있나요?
다른데 신경 뺏기지 않고 개발연습만 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좋았습니다.
회사에서는 여러가지 신경써야 할 것들이 늘어나는데, 학원에서는 같은 과정을 여러명이 함께 들은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.
질문8. 교육원에서 공부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이부분을 어떻게 극복했나요?
공부하면서 힘들었던 것은 요소들을 연결하는 것들이 어려웠습니다.
Sql 쿼리도 작성할 수 있지만, 이것을 스프링과 연결하는 것이라던지, 리눅스와 톰캣을 사용해서 스프링을 배포한다던지 하는 것들이 주된 내용 이었습니다.
아는 것을 알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 환경에서 쓰일 수 있도록 직접 해봤던 것들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
질문9. 마지막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고 싶은게 있다면 어떤것들이 있나요?
모를때는 잘 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. 잘 할수록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, 내용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저는 반에서 ‘OO을 가장 잘 하는 사람’을 미리 파악해 두고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했었습니다.
저는 css를 가장 잘 하는 친구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고, 기타 대부분의 문제는 선생님께 직접 도움을 요청한 것이 많습니다.